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출시 대박이네

안녕하세요 티가입니다 오늘 낮 12시에 제네시스 G80 풀 체인지 3세대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더 올 뉴'라는 새로운 이름과 함께 공개됐고, 랜더링에서도 예상대로 아주 멋지게 빠져들었습니다.GV80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바로 본 계약에서 들어가게 되며, 마찬가지로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가 마련되어 출시되었습니다. 파워 트레인은 2.5T 가솔린과 3.5T 가솔린, 2.2 디젤 모델이라는 세 종류로 출시했습니다.


>


이제부터는 패밀리 룩이라고 할 수 있는 대형 크레스트 그릴입니다. 양측에는 분리형 쿼드램프가 GV80에 이어 적용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제네시스 G80 풀 체인지는 웅장한 그릴과 헤드램프의 존재감도 돋보이지만 그 아래 범퍼가 위치한 구간까지 그릴로 장식돼 있어 준대형 세단만의 무게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G90이 출시될 때까지는 섬세한 디자인이었지만, 익숙해지는 것도 있고 시대가 내려갈수록 멋있게 마무리되어 간다는 것을 이번 모델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벤츠 뺨친다는 말이 괜히 나올 것 같지는 않네요.


>


국내 세단 중에서는 가장 큰 휠과 타이어가 적용된다. 무려 20인치 휠이 채용되어 GV80에서 22인치 휠 디자인과 비슷합니다. 제네시스 G80의 풀 체인지가 기존 구형 모델보다 스포티한 매력이 강하지만 양쪽에 크게 박힌 휠도 큰 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프론트오버 행을 통과하는 보닛라인과 휠을 감싸는 휠하우스, 그리고 펜다가니쉬의 조화가 짜릿한 조합을 발휘합니다.


>


외관 구성 중 가장 많은 매력을 발산하는 구간은 누가 봐도 측면부입니다. 본 넷에서 리어 램프까지 쭉 이어지는 선을 파라볼릭 라인이라고 합니다. 볼륨감 있는 바디 비율을 부각시키는데 탁월한 역할을 하며, 그 위에 완벽한 패스트백 스타일로 후면까지 마무리해줍니다. 트렁크 라인은 스포일러의 형태로 날이 세워지고, 이러한 측면 라인으로 구성된 제네시스 G80 풀 체인지는 다이내믹한 디자인으로 연출되고 있습니다.눈에 거슬리지 않도록 슬림하게 만들어져 있는 A필러에서 그대로 C필러까지 연결되는 감도 화려하게 떨어졌습니다.


>


하단 양끝에 달린 머플러는 전면부에서 보던 크레스트 그릴과 같은 오각 형태가 적용되어 통일감 있는 디자인으로 완성됩니다. 그리고 전면부와 같은 쿼드램프가 적용되며 그 안에는 GENESIS 레터링이 붙어 있습니다. 스포일러 상태의 트렁크 라인과 양쪽 리어 램프의 조합이 제네시스 날개의 엠블럼을 그대로 연상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G80 역시 G90이나 GV80과 마찬가지로 엠블럼 없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여백의 미는 제네시스 G80의 풀 체인지에도 그대로 계승되어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G80의 실내 구성이 더 마음에 듭니다. 대수롭지 않은 방향 지시기조차 심플하면서도 적재적소 위치에 새겨진 것 같아 특히 신경이 쓰이는 부분인데 GV80과 마찬가지로 전자식 다이얼 변속기와 필기식 컨트롤러가 적용됐습니다. 그리고 14.5인치 내비게이션과 앰비언트 라이트, 앞 좌석은 LED 풋 램프까지 적용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나오는 신차디지털 계기판이 너무 잘 나와서 그런지 유난히 기대가 컸는지 계기판은 다소 아쉽게 느껴집니다.


>


기본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많은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주유소나 드라이브 스루, 주차장 등 요금 결제 간에서 정말 쉬운 카페(CARPAY) 옵션과 발렛 파킹 간 개인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발렛 모드 등 각종 커넥티드 서비스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G80 풀 체인지 SUV 모델에 이어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이 적용됩니다. 이런 점을 감안하면 웬만한 수입 차종보다는 정확히 편의 성능 면에서 앞선 것으로 보입니다.


>


제네시스 G80 풀 체인지는 전체 길이 4,995mm로 휠베이스 3,010mm입니다. 굉장히 넓은 공간감을 자랑할 만하다고 합니다. 특히오늘전화발표사이에넓은공간과편안함에대해서는타협하지않을정도로두번째줄뒷좌석만은자신있게구성을보여드렸습니다. 또한 시트마다 에어셀이 적용되어 장시간 주행으로도 불편하지 않고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니 넓은 공간감과 승차감을 생각하면 이만한 차는 없는 것 같습니다. 뒷좌석 인포테인먼트 양쪽에 준비되어 있으며, 블루투스가 지원되며, 각자의 취향에 따라 음악 및 시청이 가능하도록 이어폰 단자도 2개씩 준비되어 있다는 점이 세세하게 편의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


파워트레인은 3종류로 구성되어 가솔린 2.5 터보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kg.m를 발휘합니다.그리고 가솔린 3.5 터보 최고 출력 380마력, 최대 토크 54.0kg.m를 발휘해, 마지막에 2.2 디젤 모델은 최고 출력 210마력, 최대 토크 43.0kg.m를 발휘합니다. 제네시스 G80 3세대는 GV80과 달리 모든 것을 일괄 출시했으며, 향후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까지 염두에 두고 있는 상황이라는 겁니다.모두 기본 후륜구동으로 적용됐으며 가솔린 2.5터보 모델의 복합연비는 10.1(4륜)~10.8(2륜)km/l, 2.2 디젤 모델은 13.0~14.6km/l, 가솔린 3.5터보 모델의 복합연비는 8.4~9.2km/까지 책정됐습니다.


>


지금은 가격입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기본 엔트리 모델인 가솔린 2.5 터보에서 시작해 가격은 5,247만 원부터입니다. 2.2 디젤 5,497만원, 가솔린 3.5 터보 5,907만원으로 책정되었다고 합니다.개별소비세 인하가 적용된 정가로 대중 패키지라고 해서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옵션만 묶어서 가격 혜택을 더해 510만 원에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성비를 구성한다면 2.5 터보 모델에 이 패키지를 붙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고성능 차량의 효율을 맛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저도 추천합니다.


>


풀옵션구입가격은제목대로8,272만원입니다.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야심차게 출시한 럭셔리 준대형 세단이 오늘 출시됐다고 한다. 특히 G80 풀체인지 가장 대중화된 모델이기도 하고 많은 관심과 기대 속에서 나타나고 있는데, 그 기대 이상으로 멋있게 나와서인지 비싸다고 느끼는 구매가격대에서 별로 없는 의견이 없어 오히려 많은 계약건수가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더 올 뉴 G80 관련 추가 정보 열람과 구매가격표 열람은 하단에 첨부된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고 한다.